오늘은 공유할 내용이 많네요
편안한 글 작성을 위해 존칭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삼성SDI가 벌써 상반기 중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생산을 한다고 합니다.
[M투데이]
https://v.daum.net/v/KraU2yMTaB
[요약]
- 차량용보다 용량이 작은 로봇용 전고체배터리 부문에서
일본이 먼저 양산에 나선다.
- 일본 경제매체 닛케이(Nikkei), 일본 전자기업인 맥셀(Maxell)은
세계 최초 산업 기계용 고출력 전고체배터를
올 상반기 중 대량 생산에 들어간다.
(파일럿생산이 아니라 양산개념임, 실제 생산)
- 전고체 배터리는 리튬이온배터리에 사용되는 전해액이나 폴리머 전해질 대신
고체 전해질을 사용하는 배터리로,
리튬이온배터리에 비해 에너지 밀도가 3배가량 높고
화재 위험성 적지만(가장 중요) 제조 비용은 4배 이상 높다.
- 전고체 배터리는 토요타자동차와 파나소닉 홀딩스, 삼성전자, 삼성 SDI, LG에너지설루션, SK온 등이
차량용 전고체 배터리 선점을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다.
- 삼성SDI는 상반기 중 차량용 전고체 파일럿 생산 라인을 준공, 가동을 시작한다.
- 삼성SDI는 빠르면 내년에 본격적인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.
[내 생각]
- 전고체 배터리 아직 5~6년 정도 더 걸릴 것이라고 봤는데, 생각보다 너무 빠르다.
- 전고체 배터리가 왜 중요하냐면,
현재 배터리 (리튬이온 등) 구조대비 화재위험성이 적기 때문이다.
- 즉 차량에서 가장 중요한 안정성이 대폭 강화되기 때문이다.
- 토요타자동차 또한 전고체 배터리 부분에서 앞서가고 있을 텐데,
아마도 공격적으로 추진하지는 않을 것이다.
사업규모가 크면, 기존 산업품목(관련 인력포함)으로 인해, 신기술 적용이 쉽지 않음
→파괴적 혁신(Disruptive Innovation)이 어려움
- 삼성SDI가 만약 내년에 전고체 배터리를 양산(테스트가 아니라 실제 생산)을 한다면
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다.
- 당장 지금 주식 사라는 것이 아니다.
주가가 떨어질 때 이런 양념으로,
주가를 방어하거나 매도를 위해 하기도 하기 때문이다.
- 다만, 관심있게 지켜본다면, 매우 중요한 정보가 될 것이다.
- 또한 혹시 매수를 고려한다면,
소액으로 조금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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