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hinese (Simplified)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
기아 포드 테슬라
본문 바로가기
자본주의(돈이 주인인 세상)/주식

기아 포드 테슬라

by 디지털 히터 2023. 7. 29.
반응형

매일경제에 관심가지는 종목 소식들이 있어서 공유합니다

 

[매일경제 7/28일 기사]
https://v.daum.net/v/20230728155404481

 

마진왕 기아 탈까  배당왕 포드 탈까  성장왕 테슬라 탈까

1960년대에 걸맞은 영화가 '포드 대 페라리'였다면 올 들어 시장은 '기아 대 테슬라'를 외치고 있다. 13%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한 기아는 실적 대비 낮은 주가와 짭짤한 배당수익률로 투자 시장에서

v.daum.net

[요약]

 - 시장은 '기아 대 테슬라'를 외치고 있다.

 - 올 2분기 영업이익률 1위는 기아다.

   마진왕 자리는

   레저용 차량(RV) 스포티지와 전기차 EV9

 - 현대차 역시 1년 새 영업이익률이

   작년 2분기 8.3%에서 올해 2분기 10%로 

   같은 기간 기아는 10.2%에서 13%로 점프했다.

 - 테슬라는 이제 한 자릿수로 내려왔다.
   작년 2분기에 이익률이 14.6%

   → 올 2분기에는 9.6%로 내려왔다

 - 빅 5 기준으로 테슬라의 미국 전기차

  시장점유율이 무려 77%에 달한다.

 - 미국 에너지부 기준으로 미국 고속

  충전소의 60%를 테슬라가 점유

 - 포드는 북미 지역에서 일하는 정규직과

  계약직 등 최소 1000명

  추가 정리해고 진행 중

 

[내 생각]

 - 관심가지는 종목 들

   테슬라, 현대차, 기아차 

 - 현대차, 기아차 영업이익률이 높다

 - 영업이익율은 수익률에 있어

   가장 중요한 지표중 하나

 - 경쟁력이 있다는 것이다 

 - 다만 통계치의 가장 큰 현혹은

   별차이가 없는 숫자를 

   그래프로 크게 차이를 보임으로써

   우리가 큰 차이로 보이게끔 

   인식하게 할 수 있는 점 

 - 즉, 기아차, 현대차, 테슬라가 

   상위 그룹을 형성하고 있는 듯하다. 

 - 그래프만큼 큰 차이가 아니라고 

   볼 수 있다.

 - 오히려 테슬라는 점유율 확장을 목표로

  영업이익율을 다소 낮게 가져가는 

  전략 때문인 듯하다.

 - 다만 테슬라는 이미 Top이었고

  현대차, 기아차가 분발하고 있음에

  기대가 된다.

 

320x100
728x90

댓글